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마케터용어
- CRM마케팅
- 퍼포먼스마케팅
- 그로스마케팅이란
- 퍼포먼스마케터
- 마케팅심리학
- 그로스해킹그로스마케팅
- 마케팅Ai관계
- 퍼포먼스마케팅이란
- 심리학마케팅책
- 심리학마케팅
- 마케팅명언
- db마케팅이란
- 마케터역량
- 광고용어
- 소비자심리마케팅
- 퍼포먼스마케팅광고
- 마케팅개인정보
- 퍼포먼스검색광고
- AI해고
- 심리학마케팅관계
- 마케팅부서업무
- 마케팅철학자
- 마케팅종류
- 광고기초용어
- 그로스마케팅전략
- 마케팅용어
- 구글해고
- 심리학마케팅도서
- AI대체인력
- Today
- Total
마케팅어린이 마린이연구소
철학자들은 마케팅에 관해 이렇게 말한다. 본문
오늘은 마케팅 관련 명언을 한 철학자들, 기업인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전통적 철학자 중에서는 직접적으로 마케팅에 관련된 명언을 한 사람은 찾기가 힘들기 때문에 관련된 명언까지 포함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1) 필립 코틀러 (Philip Kotler)
마케팅은 고객이 원하는 것을 알고, 그것을 만들고, 그것을 전달하는 것이다.
필립 코틀러는 마케팅 분야에서 권위 있는 학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명언은 고객 중심 철학을 강조하며 마케팅의 핵심이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데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2) 피터 드러커 (Peter Drucker)
목표는 고객을 찾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당신을 찾도록 하는 것이다.
드러커는 경영학자이자 컨설턴트로 많은 영향력을 끼친 인물입니다. 기업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할 때 고객의 요구와 니즈를 중심에 두어야 한다는 중요한 원칙을 강조합니다. 고객이 자발적으로 브랜드를 선택하고 찾아오게 하는 것이 마케팅의 핵심이라는 의미를 전합니다.
3) 셰스터 크레이너 (Chester Karrass)
강력한 마케팅은 세계적인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에게 세계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다.
크레이너는 미국의 마케팅 전문가로 제품이나 서비스 품질과 가치를 강조합니다. 마케팅 목표가 단순 판매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고객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전달하는 것이라는 관점을 보여줍니다.
4) 알버트 아인슈타인
만약 나에게 1시간이 주어진다면 나는 59분 동안 문제를 이해하려고 하고, 1분 동안에는 그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은 비즈니스, 경영 분야에서 영향력있는 철학자로 해당 명언은 문제를 정확히 이해하고 해결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뜻합니다. 마케팅도 고객 니즈와 문제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해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존 왓슨 (IBM 창립자 중 1인)
비즈니스는 다양성, 빠른 결정, 적극적인 실행, 그리고 기회에 대한 적극적인 응답이 필요하다.
비즈니스 경영 분야에서 활동한 인물의 명언입니다. 비즈니스에서 빠른 대응과 실행은 매우 중요하며 기회에 대한 적극적 대응이 성공을 결국 이끌어낸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위에서 강조한 부분뿐만 아니라 마케팅은 고객이해 / 목표 설정과 전략 / 고유가치제안 (USP) / 타겟 시장 정의 / 콘텐츠 / 채널 활용 / 경쟁 분석 등 많은 것들을 잘 알아야 합니다.
'마케팅 Market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터 기본중의 기본 필수 용어 정리 (0) | 2024.03.07 |
---|---|
마케팅과 심리학의 관계 / 심리학 도서 추천 (1) | 2024.03.05 |
퍼포먼스 마케터가 관리하는 광고 종류는? (1) | 2024.02.26 |
그로스해킹 vs 그로스마케팅 (1) | 2024.02.25 |
기업 내 마케팅부서는 야근을 많이 할까 (0) | 2024.02.25 |